'제14회 서산시 평생학습발표회' 개최
'제14회 서산시 평생학습발표회' 개최
  • 글로벌뉴스서산 신정국 기자
  • 승인 2019.10.08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8일 양일간 문화회관 대공연장 및 시민체육관…어르신 350여 명 참석

7일부터 8일까지 '제14회 서산시 평생학습발표회'가 문화회관 대공연장 및 시민체육관에서 열렸다.

첫 날인 7일 오전에는 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뜬쇠예술단의 식전공연으로 국민의례, 평생학습 유공자 표창, 개회사,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어 동아리발표회와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맹정호 서산시장
맹정호 서산시장

특히 평생학습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이지혜(동문2동 주민자치센터 노래교실 강사) 외 2명이 시장 표창을 받았다.

연 이어 음암, 부춘동, 지곡면주민자치센터 등 20여 개의 평생학습 동아리 발표회가 진행돼 그동안 배운 기량을 마음껏 펼쳤다.

또한 8일에는 시민체육관에서 어르신 명랑운동회에서 몸풀기체조, 공굴리기, 응원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져 어르신들의 흥과 건강을 기원했으며, 문해대향연도 함께 진행됐다.

지곡면 대요2리에 한 어르신은 "평생학습 발표회를 통해 그동안 배운 춤과 공연을 펼치니 새로이 시작되는 인생 깉다" 면서 "앞으로도 게을리 하지 않고 평생학습을 통해 100세의 인생을 지켜 나가겠다" 고 말했다.

맹정호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건강한 어르신들을 뵈니 무척 반갑다" 며 "평생학습 발표회를 통해 그동안 배운 기량을 마음껏 뽐내시고 더욱더 건강한 삶을 이어 가시길 바란다" 라고 했다.

                                                             사진으로 보는 제14회 서산시 평생학습발표회

                                                                                      어르신 명랑운동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