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서산지구협의회, '2019년 한마음대회 및 워크숍' 개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서산지구협의회, '2019년 한마음대회 및 워크숍' 개최
  • 글로벌뉴스서산 신정국 기자
  • 승인 2019.07.09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르셀웨딩컨벤션 4층…적십자봉사원 300여 명 참석
이경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서산지구협의회장
이경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서산지구협의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서산지구협의회(이경옥)는 8일 오전 르셀웨딩컨벤션 4층에서 '2019년 한마음대회 및 워크숍' 을 개최했다.

이날 맹정호 시장, 임재관 시의회의장, 충남도의원을 비롯한 시의원, 유창기 지사회장, 권처원 충남협의회장, 김학수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지역 15개 읍·면·동 회장, 임원 및 봉사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는 1부 봉사원 교육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 낭독, 봉사원서약, 보행보조차 전달식, 표창, 대회사, 격려사, 축사, 적십자 봉사원 노래제창 순으로 이어 졌다.

맹정호 서산시장

이번 한마음대회 및 워크숍은 지구협의회 적십자 봉사원의 역량강화 및 봉사자의 자세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적십자 봉사원 간 단결과 화합을 통해 향후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자 마련됐다.

이경옥 지구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2019년 한마음대회 및 워크숍을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며 "또한 표창을 수상하신 봉사자 여러분께도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 고 했다.

이어 "대한적십자는 인간에 대한 사랑과 존엄, 생명의 소중함과 '인도주의 공동체 건설' 을 위해 모두가 전력하고 있으며, 이에 발 맞춰 지구협의회에서도 다양한 적십자 정신을 일깨우고 있다" 면서 "이번 한마음대회를 통해 봉사자 간 서로 소통하고 위로하고 화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맹정호 시장은 축사에서 "'2019년 한마음대회 및 워크숍' 을 진심으로 축하를 드린다" 며 "봉사자가 행복해야 봉사의 수혜를 받는 분이 행복하다 면서 이번 한마음대회를 통해 한층 더 봉사가 발돋음 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오늘 봉사자가 한 자리에 모인 만큼 서로 위로받고 격려하는 에너지가 넘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