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시작합니다!"
"새롭게 시작합니다!"
  • 글로벌뉴스서산 신정국 기자
  • 승인 2019.07.0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 출범식' 개최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  김학수 초대 이사장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 김학수 초대 이사장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학수) 출범식이 2일 오후 문화복지센터 공연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맹정호 시장, 임재관 시의회의장, 이종렬 교육장을 비롯한 박성순 충남도센터장, 김태신 재경서산향우회장, 임원 및 각 기관·사회단체장, 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출범식은 1부 식전공연, 국민의례, 내빈소개 및 경과보고, 대회사, 축사, 축가, 기념촬영 순으로 이어졌으며, 2부에서는 사무실 현판식도 가져 명실공히 새롭게 출범했다.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는 범사회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자원봉사 활동을 보다 효율적으로 조정·지원·개발·육성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 및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 참여하여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역함을 목적으로 사단법인 출범식을 갖게 됐다.

맹정호 서산시장
맹정호 서산시장

출범식 진행사항은 지난 3월 25일 발기인 모임을 갖고, 4월 17일 창립총회를 가졌으며, 5월 10일 설립허가를 득하고, 5월 28일 법인등기를 마쳐, 지난 1일 법인설립을 하게 됐다.

김학수 초대 이사장은 대회사에서 "5만여 자원봉사자 여러분과 함께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 출범식을 갖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며 "새롭게 출범하는 (사)시자원봉사센터는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더불어 건강한 사회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봉사자 여러분들과 함께 이웃을 보살피는 따뜻한 사랑을 펼치는데 온 힘을 기울이겠다" 고 말했다.

윤주문 서산시자원봉사센터장
윤주문 서산시자원봉사센터장

이어 맹정호 시장은 축사를 통해 "먼저 서산시자원봉사센터가 법인으로 새롭게 출발하게 된 것을 17만 8천여 시민과 더불어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 면서 "또 자원봉사센터를 이끌어 갈 김학수 이사장님을 비롯한 임원님들께도 그동안 출범식을 준비하시느라 수고가 많으셨다" 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맹 시장은 "자원봉사는 서로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같이 손을 잡고 이끌어 가는 것" 이라며 "시민의 서산을 만들겠다고 약속을 드린 만큼, 행정 중심에서 시민 중심으로 패러다임으로 바꾸는 일들을 하고 있는데, 오늘 자원봉사센터가 독립된 법인으로 출범하는 것이 시민의 중심인 속도 있는 진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봉사를 부탁드린다" 고 덧붙였다.

한편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는 15명의 이사로 구성됐으며, 명단은 다음과 같다.

▲ 초대 이사장 김학수 ▲ 이사 가재무 ▲이사 김기문 ▲ 이사 김명환 ▲ 이사 김영제 ▲ 이사 곽영근 ▲ 이사 박경환 ▲ 이사 이경옥 ▲ 이사 이윤자 ▲ 이사 이창식 ▲ 이사 임영수 ▲ 이사 전성수 ▲ 이사 최용복 ▲ 이사 한도현 ▲ 이사 윤주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