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국회의원 후보, '서산-태안고속도로 조기 추진' 5호 공약 발표
성일종 국회의원 후보, '서산-태안고속도로 조기 추진' 5호 공약 발표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4.03.2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성일종 국회의원 후보(서산·태안)는 25일 5번째 공약선물인 '서산-태안고속도로 조기 추진'에 관한 홍보영상을 태안군민과 서산시민들에게 배달했다. 

이와 관련 성 후보는 “서산-태안고속도로의 사전 타당성 조사 결과가 긍정적이어서 조기 추진이 가능하다” 고 말했다.

성 후보는 본인의 15대 주요 공약을 홍보영상으로 제작해 서산시민·태안군민들에게 순차적으로 배포해 오고 있다.

서산-태안 고속도로는 지난 21대 국회의원 선거 당시에도 성 후보의 공약이었으며, 성 후보는 지난 4년의 임기 동안 서산-태안 고속도로를  '제2차 국가도로망 종합 10개년 계획'에 반영시키는데 성공한 바 있다. 

또한 지난 2022년에는 국회에서 서산-태안 고속도로의 기초조사비 예산 2.5억원을 반영시키는 성과를 냈다.

성 후보가 반영시킨 예산 2.5억원으로 국토부는 사전 타당성 조사를 실시했으며, 성 후보에 따르면 결과가 긍정적으로 나와 사업 추진에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향후 서산-태안 고속도로를 '제3차 고속도로 건설 5개년 계획' 에도 반영시켜 본격 추진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성일종 후보는  "지난 임기 동안 '제2차 국가도로망 종합 10개년 계획'에 반영시키고 사전 타당성 조사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얻음으로써 사실상 사전 준비 작업은 끝난 것" 이라며 "이제는 '제3차 고속도로 건설 5개년 계획'[에 반영시키고 본격 추진해 나갈 일만 남았다" 고 말했다.

이어 성 후보는 "태안고속도로가 완공되면 더 많은 관광객들이 태안을 찾게 될 것은 물론, 태안군민들은 물론 서산시민들의 교통 복지도 획기적으로 향상될 것" 이라면서 "이번 임기 중 조기 추진해 최대한 빨리 완공되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덧붙였다.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