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음암 달래축제 오는 23일 개최!
서산 음암 달래축제 오는 23일 개최!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4.03.1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3일 서산 박첨지놀이 전수관에서 서산 음암 달래축제 개최
달래 전국 생산량 40% 이상… 우수성 홍보 
음암농업협동조합 주관 농협중앙회가 후원
제1회 박첨지 놀이 공연과 함께 하는 서산 음암 달래 축제 홍보물

제1회 박첨지 놀이공연과 함께하는 서산 음암 달래축제가 오는 23일 서산 박첨지놀이전수관에서 열린다.

이번 달래축제는 음암농업협동조합이 주최ㆍ주관 , 농협중앙회 후원으로 충남도 무형 문화제 제26호 서산 박첨지 놀이 인형극과 연계하여 서산 음암 달래축제를 개최한다.

전국 달래 생산량의 40% 이상(농협가락 공판장 출하기준)을 차지하고 있으나 아직까지 전국적인 명성을 얻지 못하고 있는 것에 착안, 음암면에서 마케팅(시식회, 체험행사 등)을 통해 서산음암달래의 우수성을 홍보하여 제값을 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축제를 준비했다.

또한 전국적인 달래 주산지 명성에 걸맞은 브랜드 가치를 활용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농업인의 노고와 고품질 달래의 우수성 홍보를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달래의 효능은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소화 시스템의 건강을 도우며 변비예방 △알리신이라는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어 항염 및 항산화 작용을 하여 심혈관 질환 위험을 줄이고 전반적인 세포 건강을 유지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특정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어 고혈압 관리에 유익 △혈당수치를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어 당뇨병 관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