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의원, 정책 특별보좌관 14인 위촉
성일종 의원, 정책 특별보좌관 14인 위촉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4.03.0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한서 변호사, 임재관 전 서산시의회 의장 등 각 분야 전문가 14인 위촉
서령고 25회 졸업 3인방 등 지역 내 명망 있는 인사 위주

국민의힘 성일종 국회의원(충남 서산시·태안군)은 4일 “손한서 변호사, 임재관 전 서산시의회 의장 등 각 분야별 전문가 14인을 정책 특별보좌관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위촉된 특보 14인 중 서령고 25회 동기생 3인방이 함께 성일종 국회의원의 정책 자문을 맡기 위해 의기투합한 점이 눈길을 끈다.

▲법률특보로 위촉된 손한서 변호사는 서령고 25회·성균관대 법과대학 졸업 후 제38회 사법고시에 합격했으며, 현재 서산시 예천동에서 본인 명의 법률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공공정책특보로 위촉된 임재관 (전) 서산시의회 의장은 서령고 25회·대전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제8대 서산시의회 의장을 역임했다.

▲문화정책특보로 위촉된 김완식 대산중 총동문회장은 서령고를 25회 졸업했으며, 대산중 총동문회장·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 서산지회장·대산라이온스클럽 회장 등을 역임하고 있다.

각 분야의 뛰어난 학식을 갖춘 교수 3인방도 특보로 위촉됐다.

▲글로벌정책특보로 위촉된 조세현 혜전대 교양학과 겸임교수는 성균관대 행정학 석사·한서대 행정학 박사 과정을 수료하고 Global 언어교육 연구소 대표로 일하고 있다.

▲해양치유정책특보로 위촉된 정미라 교수는 보건학 박사로서, 민주평통 서산시협의회 19~20기 간사를 지내고 현재 전주기전대학 해양치유학과 교수(학과장)로 재직 중이다.

▲평생교육정책특보로 위촉된 양숙현 교수는 새한대학교 사회복지상담학과 교수로써, 교육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서산검정고시학원장으로도 일하고 있다.

문화·예술 전문가 2인도 특보로 위촉됐다.

▲예술정책특보로 위촉된 정지용 한국색소폰협회 서산시 지부장은 정지용색소폰아카데미 대표를 맡고 있으며, 서부평생학습관 색소폰 출강도 나가고 있다.

▲문화예술경영특보로 위촉된 신미경 (사)한국라인벨리댄스협회 회장은 청운대 문화예술경영Mice 석사로써, 문화자치전국포럼 서산시 지회장도 맡고 있다.

지역사회에서 사업체를 운영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고 있는 인재 2인도 특보로 위촉됐다.

▲건설기계특보로 위촉된 강성운 우강크레인 대표는 대산호남향우회 고문과 민족통일서산시협의회 수석부회장도 맡고 있다.

▲중소기업특보로 위촉된 이귀형 (전) 서산경찰서 생활안전협의회장은 (전) 한국자유총연맹 서산시 지부장을 지냈고, 광동제약·제주삼다수 충남 총판 대표로 있다.

그 외 공직이나 시민단체 등 사회 각계에서 경험을 쌓은 인재 4인도 특보로 위촉됐다.

▲보건의료특보로 위촉된 김지범 (전) 서산시 보건소장은 서산시 보건행정과장·보건위생과장 등도 역임한 바 있다.

▲SW정보통신교육특보로 위촉된 이은애 나우누리 메이커스 페이스 센터장은 공주교육대 청소년 교육상담 석사로써, 공주대 나우누리 재단법인 사무국장도 맡고 있다.

▲새마을정책특보로 위촉된 이관석 (전) 서산시 새마을회장은 (전) 서산농협 감사와 석남동 축성1통장도 역임한 바 있다.

▲공동주택공공지원정책특보로 위촉된 국준호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충남도회 서산·태안 지부장은 예천동 e편한세상 관리사무소장으로 일하고 있다.

이 날 특보 위촉식에서 성일종 국회의원은 “남녀노소 각계각층에서 참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정책특보단의 다양한 제언과 아이디어를 우리 지역 발전을 위해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