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의료원 ⁃ 서산시가족센터, 다문화가족·고려인 의료복지 향상 업무협약 체결
서산의료원 ⁃ 서산시가족센터, 다문화가족·고려인 의료복지 향상 업무협약 체결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4.02.18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서산의료원 5층 대강당

충청남도서산의료원(원장 김영완)은 16일 5층 대강당에서 서산시가족센터(센터장 류순희)와 다문화가족, 고려인 의료복지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이연희 충남도의원, 서산YMCA 관계자, 다문화가족, 고려인 등이 함께 참석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사업 대상자 발굴 및 서비스연계 ▲건강검진 무료 지원 ▲심폐소생술 교육 제공 ▲상호발전을 위한 사업연계 및 지역사회 홍보 협조 등이 포함됐다.

류순희 서산시가족센터장은 "다문화가족과 고려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힘을 모으게 되어 기쁘고,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이어 김영완 원장은 "충남 서북부 유일의 지역거점공공병원으로서  다문화가족과 고려인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서비스 연계를 위해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의료원은 공공의료기관으로서 노인, 장애인, 아동, 외국인 근로자, 다문화가족을 포한한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보건의료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