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국회의원, '찾아가는 의정보고회' 시작한다
성일종 국회의원, '찾아가는 의정보고회' 시작한다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3.12.28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7일, 안면읍·고남면과 남면을 시작으로 오는 1월 10일까지 예정

성일종 국회의원(서산·태안)은 "그간의 의정활동을 지역주민들에게 보고드리고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찾아가는 의정보고회'를 지난 27일부터 1월 10일까지 각 읍‧면‧동별로 개최한다" 고 밝혔다.

이미 의정보고회 첫 날인 지난 27일 오후 안면읍‧고남면, 남면을 시작으로 성 의원의 의정보고회는 성황리에 시작됐다.

안면농협 2층에서 개최된 안면읍‧고남면 의정보고회에는 약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남면 주민자치센터에서 개최된 남면 의정보고회에는 약 300여 명의 주민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올해 국비확보 성과를 정리하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중앙언론들이 제가 지역구 예산을 너무 과도하게 챙겼다고 비판했다" 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지역의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예산이었다" 면서 "국회에서 10개 사업 171.3억원을 증액시켰고, 이 중 신규사업만 7개에 총사업비는 832.2억원에 달한다" 라고 강조했다.

성 의원은 이날 올해 지역 주요 사업들인 △서산의료원 신관 증축 △ 서산의료원 심뇌혈관센터 개소 △서산공항 건설 사업 등과, 정부안에는 없었으나 국회 심의 과정에서 추가 증액한 △고남 ~ 창기 국도 77호 도로 건설 △태안경찰서 직원관사 신축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 사업 △안면도 정책연수원 통합관사 건립사업 △천리포수목원 미래인재 양성 사업 △천리포수목원 산림 유전자원 관리사업 △도심주변 친환경 호수조성(잠홍저수지 수상공원 조성)사업 △해미국제성지 순례문화센터 건립사업 △국립국악원 서산 분원 건립 △서산 그린 UAM-AAV 핵심부품 시험평가 기반구축사업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또 "태안기업도시 내 국제학교 설립을 위해 직접 대표발의한 기업도시개발 특별법이 11월 30일에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를 통과했다며 향후 법제사법위원회 및 본회의를 통과하면, 태안 기업도시가 국제 교육의 중심지로 거듭날 것" 이라고 덧붙였다.

성일종 의원은 "지난 9월 26일부터 서산의료원에 심뇌혈관센터가 들어서게 되면서 우리 지역 주민들은 서울대병원 수준의 진료를 집 근처에서 받고 있다" 며 "2025년까지 서산의료원 신관증축에 총사업비 500억이 투입되면 서울 부럽지 않은 대형병원이 완성될 것" 이라고 강조했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