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산중학교, 체험으로 키우는 행복한 교육문화
대산중학교, 체험으로 키우는 행복한 교육문화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3.11.27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반딧불이 공부방, 교육복지 및 특수학급 학생들 현장체험 학습

대산중학교(교장 백정현)는 지난 25일(토), 반딧불이 공부방 참가자들과 교육복지 및 특수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체험 학습을 실시했다.

체험처로 출발 전, 학생들이 현장체험 장소에서 안전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이동 중 발생하는 사고나 우발적인 상황을 대비하는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버스로 2시간을 달려 서울 ‘롯데월드’에 도착한 학생들은 평소 체험하기 어려운 놀이공원이라는 소중한 경험의 장에서 질서를 유지하고 공중도덕을 지키며 사회성을 향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다양한 놀이기구와 공연, 퍼레이드 등을 친구들과 함께 즐기며 추억을 쌓고, 학업으로 쌓인 스트레스와 지친 심신을 힐링했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렇게 밖으로 나와서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사진도 남길 수 있어서 좋았다“, “아찔한 스릴에 환호성을 지르다 보니 스트레스가 날아간 것 같아요”, “함께 한 체험들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추억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체험 기회 제공을 통해 풍부한 감성과 폭넓은 지식을 키우며, 행복한 에너지 충전으로 학교에 대한 자긍심과 행복한 교육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유민정 지도교사는 “친구들과 추억을 쌓으며 소통하고 신뢰를 형성하는 소중한 시간이었기를 바라며, 아이들이 미래를 향해 한걸음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