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동자 안견 선생 추모제' 개최
'현동자 안견 선생 추모제' 개최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3.11.10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일, 서산시 지곡면 안견기념관

현동자 안견 선생의 예술혼을 기리고 추모하기 위한 '2023년 현동자 안견 선생 추모제'가 9일 오전 서산시 지곡면 안견기념관에서 개최됐다.

서산시(시장 이완섭)가 주최하고 서산문화재단(이사장 이완섭)과 안견기념사업회(이사장 박수복)가 공동 주관한 이번 추모제에는 안상환 순흥안씨종회 총회장을 비롯한 안견 선생의 직계후손인 순흥안씨종친회 임원, 현장체험학습을 온 서일고등학교 1학년 학생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퓨전국악앙상블 소리아라(대표 조미현)의 추모공연으로 시작하여 1부는 의식행사, 2부는 추모 제향으로 진행됐다. 

이번 추모제의 삼헌관은 초헌관 임진번 서산문화재단 대표이사, 아헌관 김원균 서산시상생발전위원회 위원장, 아헌관 안각순 순흥안씨 서산종친회 회장이다.

임진번 서산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안견 선생의 업적을 널리 알리고 예술혼을 기리기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사업을 추진할 것이다. 모두 함께 뜻을 모아 응원해 주시길 부탁드린다" 라고 말했다.

한편 안견추모제는 조선시대 최고 산수화가인 현동자 안견선생의 출생지가 서산 지곡임을 널리 알리고 안견선생 예술혼을 기리며 추모하고자 1991년부터 시작되었으며, 2021년부터 서산문화재단이 안견기념사업회와 함께 추진하고 있다.

또 안견문화제는 총4개 사업으로 앞서 전국청소년미술공모전과 대한민국 안견미술대전을 개최했으며, 안견학술제를 오는 12월 6일, 서산시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