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취약 가구 주거환경 개선 자원봉사 '구슬땀'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취약 가구 주거환경 개선 자원봉사 '구슬땀'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3.09.25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 석남동행정복지센터(동장 송진식)에서는 지난 24일 관내 주거 환경이 열악한 취약 가구(죽성3통)의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해 자원봉사를 추진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대표 신정국)가 주관햇으며, 각 단체 회장 및 회원 40여 명이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가구원이 저장강박증으로 주택 관리를 하지 못하고 있던 주택 내부를 대대적으로 청소하고 오래된 가전제품, 생활폐기물을 모두 폐기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으며, 주택 내부 벽은 탈취작업 후 벽지를 모두 교체하여 대상 가정에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했다.

아울러 죽성3통 부녀회에서는 이날 고생하는 봉사자들을 위해 음료와 간식, 비빔밥을 제공하여 훈훈한 정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송진식 석남동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지역 및 이웃사랑을 위해 많은 분들이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 며 "앞으로도 생활이 어렵고 열악한 취약가구를 발굴하고 복지서비스를 연계 지원 하는데 늘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이어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신정국 대표은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지만, 늘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그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