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인지면 저소득 가구 주거환경 개선 봉사 실시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인지면 저소득 가구 주거환경 개선 봉사 실시
  • 글로벌뉴스충청 최선주 기자
  • 승인 2023.05.28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중에도 많은 봉사자들이 참여, 분야별 재능기부 봉사 펼쳐

지난 28일 서산시 인지면에서는 화수1리 저소득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자원봉사단체와 연계·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대표 신정국)가 주관하였으며 회원 및 봉사자  50여 명이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대상 부모의 오랜 투병으로 관리가 소홀했던 주택 내·외부 청소 후 4톤 가량의 생활폐기물 무상 수거(서산시 자원순환과 협조)를 위해 화수1리 마을회관 옆 공터로 이동 조치했다.

또한 주택 내부 벽은 탈취작업 후 벽지를 교체, 장판 긁힘 등 수리가 필요한 집안 곳곳을 꼼꼼히 보수하였으며, 이동세탁차를 이용하여 장기간 세탁하지 못한 이불·의류를 작업했다. 

화수1리 대상자는 "연휴와 궂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도움을 주신 봉사자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어떻게 전해야 할지 모르겠다" 며 거듭 감사 인사를 전했다. 

조완호 인지면장은 "주민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맞춘 자원봉사자들의 재능기부 활동이 여느 때보다 큰 힘이 되고 있다" 면서 고마움을 전했다.

신정국 대표는“열악한 주거환경에 놓인 가정에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보람차다”며 “앞으로도 저소득층 및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2015년 구성되어 35개의 봉사단체가 함께 활동하고 있으며, 농촌봉사활동, 주거환경개선 등 환경정화 활동, 제초작업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글로벌뉴스충청 최선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