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국회의원, 서산시 성연천 일대 '절삭유 유출 피해지역' 현장 점검 나서
성일종 국회의원, 서산시 성연천 일대 '절삭유 유출 피해지역' 현장 점검 나서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3.05.04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확실한 방제대책을 마련하고, 관계기관의 협조를 얻어 농업용수가 차질 없이 공급될 수 있도록 하겠다"

성일종 국회의원(국민의힘, 서산·태안)은 3일 "서산시 성연천 일대 절삭유 유출 피해지역을 조희송 금강유역환경청장과 함께 현장 점검했다" 고 밝혔다.

지난 4월 29일 오후, 서산 테크노밸리 내 한 자동차 부품 업체에서 가공라인의 생산설비 밸브 오작동으로 물과 희석된 절삭유가 누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인근 성연천으로 절삭유 약 4000ℓ가 유출돼 1.5km 구간이 오염됐다.

성일종 의원은 지난 30일 오전, 같은 당 소속 광역·기초의원들에게 이와 같은 사실을 보고 받은 후, 사태의 심각성을 인식하여 금강유역환경청장에게 현장점검을 요청했다. 

이에 따라 조희송 금강유역환경청장이 직접 부품업체와 성연천에 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하게 된 것이다.

이날 현장점검에는 김맹호 서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국민의힘 소속 광역·기초의원과 금강유역환경청장이 동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함께 해결책을 모색했다.

성 의원은 "계속 상황을 점검하고 수질 등을 확인해 확실한 방제대책을 마련하고, 관계기관의 협조를 얻어 농업용수가 차질 없이 공급될 수 있도록 하겠다" 며 "주민들의 피해보상 방안에 대해서도 계속해서 관심을 갖겠다" 라고 말했다.

조희송 금강유역환경청장은 "수질오염사고는 신속한 수습, 확산 및 재발 방지가 가장 중요하다" 며 "서산시와 유기적으로 협력해 주민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방제대책 및 재발 방지 대책을 신속히 마련하겠다" 고 전했다.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