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국제 습지방문자센터' 본격 활동 시작한다
서산시,'국제 습지방문자센터' 본격 활동 시작한다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2.12.19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대양주 습지네트워크(WLI Asia-Oceania) 가입 및 교류 활동 개시
서산버드랜드

서산시가 세계적인 철새도래지 천수만의 국제적인 위상제고와 천수만의 국제적 생태관광 명소화 추진을 위해 국제 습지방문자센터 가입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달 28일 국제적인 습지방문자센터 네트워크인 아시아-대양주 습지네트워크(WLI Asia-Oceania) 가입을 완료하고, 해외 습지방문자 센터와의 교류 및 총회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본격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시아-대양주 습지네트워크(WLI Asia-Oceania)는 2022년 11월 아시아 및 대양주 14개국 67개 습지방문자센터가 가입한 국제적인 기구로, 습지보존을 위해 교류, 컨설팅, 운영프로그램 벤치마킹, 국제홍보를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시는 지난 10월 아시아-대양주 습지네트워크 사무국을 방문해 네트워크 가입 의사를 밝히고 향후 활동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시는 2023년 해외 습지방문자센터와 프로그램, 사진, 동영상 등의 교차전시회를 계획하고 있으며, 2026년 아시아-대양주 습지네트워크 총회를 시에서 개최하는 것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교류‧협력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아시아-대양주 습지네트워크 가입이 세계적인 철새도래지인 천수만의 위상을 제고하고, 천수만 생태계 보호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완섭 시장은 "민선8기 공약사항인 '천수만의 국제적인 생태관광 명소화' 추진을 위해 서산버드랜드의 국제적인 홍보 및 활동 분야를 강화하고 있다" 며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천수만과 서산버드랜드를 국제적으로 알릴 계획" 이라고 말했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