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인천공항공사와 감사업무 협약 체결
서부발전, 인천공항공사와 감사업무 협약 체결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2.10.20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사활동 상호 협력과 지원, 감사 역량 및 전문성 강화 기대
충남 태안군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한국서부발전과 인천국제공항공사 간 감사업무 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서부발전_.
 한국서부발전과 인천국제공항공사 간 감사업무 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서부발전_.

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이 인천국제공항공사와 감사 관련 감사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를 통해 양사는 상호 협력과 지원을 통해 감사 업무의 역량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지난 19일 인천국제공항공사 청사에서 서부발전 이상로 상임감사위원과 윤대기 인천국제공항공사 상임감사위원 간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변화하는 경영 여건과 감사환경 속에서 자체 감사활동의 역할과 과제에 대한 공동의 인식을 통해 감사 본연의 기능과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감사 정보·기술 교류 ▲전문분야 감사 인력 지원 ▲감사 및 반부패·청렴 업무를 위한 실무회의·워크숍 등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감사기법 상호 교환 등을 통한 ‘공정·공감의 더 좋은 감사 활동’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상로 서부발전 상임감사위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강화해 자체 감사 활동의 질적 수준을 향상 시키고 경영 성과를 제고 하는데 시너지 효과를 거두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공공 감사의 임무 수행과 전문성 강화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