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국화 로타리클럽 회장단 우즈베키스탄 방문
서산&국화 로타리클럽 회장단 우즈베키스탄 방문
  • 글로벌뉴스서산 최선주 기자
  • 승인 2018.10.10 10:1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로타리클럽 3620지구(총재 홍진 박홍순) 서산로타리클럽(회장 서현석)과 국화로타리클럽(회장 한옥화)105~10834일 일정으로 우즈베키스탄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단은 서산로타리클럽 서현석 회장, 백종태 부회장, 한상태 해외봉사 추진위원장, 김용진 차기회장, 유창희 고문, 국화로타리클럽 한옥화 회장, 강계실 차기회장, 이성지 전대회장 총 8명이다.

이들은 2017년부터 지속적인 연계사업으로 우즈베키스탄 교민과 동포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7년에는 한국 교민어린이들을 위한 교재지원 및 아리랑 요양원 생필품 지원, 토이테파 1번학교 화장실 현대화 사업을 진행하였다. 이번 방문에는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토이테파 1번학교 급식소 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하고, 학생들을 위한 학용품 등도 전달 되었다. 또한 아리랑 요양원을 방문하여 어르신들과 함께 뜻 깊은 시간을 보내고 어르신들을 위한 생필품 전달도 이루어졌다.

서현석 회장과 한옥화 회장은 봉사를 통해 받는 분들의 행복뿐 아니라 스스로의 행복을 더 느낀다고 말하며 앞으로 우즈베키스탄에 대한 봉사활동 또한 향후 지속적으로 꾸준히 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2019년에는 우즈베키스탄 한국유치원 다문화가정의 아이들을 위한 교재지원도 적극 검토 하겠다는 의사도 밝혔다. 특히, 이번 방문일정에 한인회 이승조 수석부회장, 김종진 부회장, 엄재웅 감사 등 한인회 임원진들이 동행하여 보다 뜻 깊은 시간을 보냈으며 좋은 사람들과 특별한 인연이 된 것 같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길자 2018-10-10 11:44:21
멋지십니다~^^
봉사에 빛나는 국제로타리3620지구,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