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찰청 제3기동대 창설
충남경찰청 제3기동대 창설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2.03.29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경찰청은 29일 홍성군 홍북읍 소재 제3기동대 신축 청사에서 충남경찰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설식을 가졌다.

충남경찰청은 29일 홍성군 홍북읍 소재 제3기동대 신축 청사에서 충남경찰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설식을 가졌다.

충남경찰청에 따르면 제3기동대는 의경 감축 ㆍ폐지 및 대체 경찰관 충원 종합계획에 따라 2009년 제1기동대, 2020년 제2기동대에 이어 충남에서 세 번째로 창설됐다.

기동대장을 포함해 경찰관 82명으로 구성돼 집회ㆍ시위 관리와 다중운집 행사 등 각종 상황 대비, 대테러 등 경비업무 외에도 교통, 방범과 같은 민생치안 업무 등 다양한 치안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기동대원들은 관계 법령과 지침을 숙지하고 시민 인권과 안전에 유의하며 활동할 수 있도록 지난 3월 14일부터 법률ㆍ인권교육, 집회시위 대응훈련 등 창설부대 적응교육을 마쳤다.

충남경찰청은 오는 6월 의경부대가 폐지되고 도내 집회ㆍ시위 관리와 도민 안전을 위해 추가적으로 제4ㆍ5기동대를 창설할 계획이다.

노승일 청장은 “엄정한 공권력 행사를 통한 법과 원칙이 지켜지는 집회시위 문화를 정착시키고 국민의 기본권인 집회ㆍ시위의 자유 보장과 국민안전 보호 등 공공안전의 조화를 이뤄 나가야 한다”며 “다양한 현장에서 경찰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부단한 교육훈련을 통해 전문부대로서의 역량을 갖춰 달라”고 당부했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