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기 서산시농업인대학 수료식' 개최
'제14기 서산시농업인대학 수료식' 개최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1.11.26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시농업기술센터…시설채소과정 29명·치유농업과정 37명·총66명

충남 서산시가 26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 농업선도자 육성을 위한 제14기 서산시농업인대학 수료식을 열었다.

이날 맹정호 서산시장, 이연희 시 의장, 시의원,기양순 생활개선서산시연합회장 및 수료생, 관계자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

‘선도농업인의 역할과 사명’이란 특강을 시작으로 교육평가 등을 마치고 최종 수료식을 통해 총 66명이 수료증을 받게 됐다.

농업인대학은 그간 90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올해는 90여 명을 대상으로 시설채소, 치유농업 2개 과정으로 각각 20회 100시간 교육을 진행했다.

코로나19 속 밴드를 활용한 실시간 교육부터 표고버섯 선진농가, 만차랑호박 농장, 난 농장, 치유체험농장 견학 등 현장 실습 등을 병행해 수업 실용성도 높였다.

또한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받은 선종숙(해미면),농촌진흥청장상은황기환(읍내동)교육생을 비롯해 농업인대학 운영에 적극 참여한 교육생 9명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시설채소과정 수료생인 강인자(운산면)씨는 "그동안 농업인대학을 통해 시설채소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익히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며 "여기서 배운 지식으로 시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먹거리를 만들겠다" 라고 당당한 포부를 밝혔다.

맹정호 서산시장은“8개월간 성실히 교육에 임해 수료하신 모든 분께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정을 준비해 농업 선진화를 이뤄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