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민 생명 지키는 동네의원 마음이음 사업 시작
당진시민 생명 지키는 동네의원 마음이음 사업 시작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1.06.15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즉시 연계, 자살률 감소 기대
충남 당진시가 올해 자살률 감소를 위해 ‘동네의원 마음이음’ 사업을 시작하고 있다.

충남 당진시가 올해 자살률 감소를 위해 ‘동네의원 마음이음’ 사업을 시작했다.

‘동네의원 마음이음’ 사업은 1차 의료기관에 방문하는 환자 중 자살 위험성이 있는 대상자에게 우울선별검사를 실시해 당진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 연계하는 것이다.

이 사업에는 현재 당진시 1차 의료기관 중 서울내과의원(김병구원장)/방차옥신경과의원(방차옥원장)/서울신경외과의원(류연석원장)/서울안과의원(이수혁원장)/석문회복기요양병원(이창환원장)/성모정형외과의원(차원진원장)/연세강남의원(강정연원장)/진소아청소년과의원(전경수원장)/튼튼소아청소년과의원(황치관원장)/신평하나의원(김수민원장)이 참여 중이며, 추후 더 모집할 계획이다.

충남 당진시가 올해 자살률 감소를 위해 ‘동네의원 마음이음’ 사업을 시작하고 있다.

지난 10일에는 서울안과(이수혁원장)와 방차옥신경과의원(방차옥원장)에서 이인숙 당진시보건소 소장(이인숙), 이종우 보건행정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진행했다.

이인숙 보건소장은 “한 환자를 오랜 기간 접촉하고 상담하는 1차 의료기관 의사들이 이 사업에 참여함으로써 자살위험성이 있거나 우울감이 높은 대상자를 더 빠르게 발굴해 낼 수 있게 됐다”며 “당진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 즉시 연계해 도움 받을 수 있는 네트워크도 구축돼 결과적으로 우리시의 자살률을 감소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