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행 취재] 석남동 주민자치회, 가족과 함께하는 우리마을 생태체험 성료

2021-10-16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서산시 석남동 주민자치회는 16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족과 함께하는 우리마을 생태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석남동에 거주하는 유·초등 자녀를 포함한 30가족(101명)의 신청을 받아 관내 아파트, 호수공원 등 4개소에서 5개조로 나누어 진행하여 150여명의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 생태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생태 탐사 ▲ 환경 인형 토피어리 만들기 등 미래의 꿈나무들이 직접 자연을 통해 산지식을 얻고, 자연과 삶의 소중함을 깨달아 더불어 살아가는데 필요한 태도와 기술을 익히며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를 제공했다.

김형정 주민자치회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환경생태에 대한 교육은 더욱 중요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교육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우리 아이들이 환경과 생태에 더욱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뿌듯하다.”고 말했다.

조완호 석남동장은 “코로나19로 문화체험 기회가 적어진 이 시기에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이 만들어져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석남동은 주민자치회와 협업, 상생하여 보다 많은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석남동 주민자치회는 매월 마지막주 금요일을 ‘사랑의 밑반찬 나누기 날’로 지정하여 위원들이 직접 장을 보고 만든 밑반찬을 관내 취약계층 30여 가구에 전달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