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1 생활맞춤형 디지털 교육' 실시
서산시, '2021 생활맞춤형 디지털 교육' 실시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1.01.26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5일 서산시청 전산교육장

서산시가 지난 25일 시청 전산교육장에서 '2021년 생활맞춤형 디지털 교육'을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실시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정원의 30% 이내로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최근 식당, 카페, 터미널 등에서 많이 사용되는 키오스크(터치스크린 방식의 무인단말기) 활용법에 대해 진행됐다.

키오스크가 코로나19로 인해 늘어나면서 디지털 약자들의 사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서다.

이날 한 교육생은 "이번 교육으로 예전에는 어려워서 시도도 해보지 못했던 무인단말기로 주문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긴 것 같다" 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키오스크 교육을 4회 추가 진행해 시민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스마트폰 활용 기초부터 일상에 도움이 되는 앱 활용법 등 스마트폰 교육도 진행한다.

키오스크 교육은 5일 과정, 스마트폰 교육은 10일 과정으로 각각 연 5회씩 진행한다.

교육 신청 및 자세한 일정은 시 통합예약시스템(https://total.seosan.go.kr)에서 확인하거나 시 정보통신과(☎ 660-2632)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디지털 기기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일상에서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 이번 교육의 목표" 라면서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 고 밝혔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