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코로나19에 지친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에 나서
당진시, 코로나19에 지친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에 나서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1.01.26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건강복지서비스 제공체계구축, 코로나블루 극복 지원
당진시보건소에서 제공하는 심리지원키트 사진

당진시는 26일 최근 아동청소년들에게 코로나19 상황이 전반적 신체활동 감소, 게임 이용시간 증가, 학교 친구들과의 교류 감소로 사회적 위축 등 정신건강에 문제가 있는 아동청소년이 증가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제15차(2019년) 청소년건강행태조사 결과 충남도 청소년 정신건강지표는 전국 평균보다 낮은 수치이며 전년대비 스트레스 인지율(40%→39.9%) 및 자살계획률(4.1%→3.5%)은 낮아졌지만 우울감 경험률(24.6%→26.8%) 및 자살 생각률(12.8%→13%)은 각각 높아진 양상을 보였다.

이에 시는 정신건강복지서비스 제공체계구축을 통해 아동·청소년기 정신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조기발견 및 치료코자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아동을 대상으로 심리지원사업을 시작했다.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게임도구와 요리재료, 정서에 도움이 되는 드로잉도구로 구성된 심리지원키트를 지원해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정신건강 문제가 있는 아동청소년 발굴을 위해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를 실시, 전문기관 협의회를 통해 정신건강 위험정도에 따라 집단프로그램(도담도담프로그램)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심층사정평가 결과 정신건강문제가 분명한 경우 전문상담치료기관에 연계하고 종합심리 검사비 및 심리치료 프로그램비, 약제비를 지원하고 있어 자녀의 ADHD, 우울 등으로 고민이 있는 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