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서산의료원 도움으로 2021 코로나 수능 극복
서산교육지원청, 서산의료원 도움으로 2021 코로나 수능 극복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0.12.0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교육지원청 전경사진
서산교육지원청 전경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매뉴얼이 복잡해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온 국민의 관심이쏠린 가운데 서산교육지원청도 서산의료원의 도움으로 병원시험장을 운영하였다.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은 2021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접수한 한 수험생이 지난달 병원 입원으로 일반 시험장에서 시험을 치를 수 없는 상황을 인지하고 서산의료원의 협조를 얻어 병원 시험장을 설치하였다.

서산 의료원은 코로나19 확진 수험생의 병원시험장으로 서산, 태안, 당진의 수험생을 위한 음압 병동을 지원하는 상황에서 일반 병동까지 시험장으로 제공하는 등 2021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적극 협조하며 간호인력을 대기시켜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는 등 공공병원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한 모습을 보였다.

해당 수험생 A는 “수능 시험을 치르지 못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시험을 볼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셔서 무척 감사하다”며 최선을 다하여 시험을 치르는 모습을 보였다.

시험장을 지원한 서산의료원 김영완 원장은 “단 한명의 학생까지도 챙기는 서산교육지원청의 교육활동에 감명을 받았다. 앞으로도 서산 시민의 건강과 미래인재 육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