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IAEC 국제교육도시의 날 기념행사 개최
당진시, IAEC 국제교육도시의 날 기념행사 개최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0.11.30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시민교육 시민강사의 목소리를 담은 지속가능한 교육도시

당진시는 지난 27일 IAEC(국제교육도시연합) 2020년 국제교육도시의 날(2020 International day of the Educating City)을 기념해 당진시 민주시민교육 네트워크 간담회를 평생학습관에서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당진시민대학에서 민주시민교육지도사 과정을 이수해 자격을 취득한 시민강사가 참석해 ‘노인대학 민주시민교육 방안’, ‘놀이교육접목 민주시민교육’, ‘소통·환경분야 민주시민교육 방안’에 관해 시연을 하고, 김홍장시장 주재로 시민의 눈높이에서 제안하는 민주시민교육 방안에 관해 논의했다.

구본항 당진시 평생학습정책팀장은 “지속적으로 당진시민대학을 통해 민주시민교육지도사를 양성하고 역량강화 교육을 지원해 시민강사를 통한 눈높이 민주시민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시민강사는 물론, 사회단체·기관 그리고 시민이 참여하는 당진시 민주시민교육 네트워크를 체계화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지난 2015년 IAEC(국제교육도시연합)에 가입해 아·태 네트워크 지역회의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국제교육도시의 날을 기념해 교육도시로서 시민의 참여와 행복증진을 위한 민주시민교육을 제안하고 회원도시간의 정보 공유를 위해 마련했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