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높이! 멀리! 6학년 신나는 체험학습주간”
“2020 높이! 멀리! 6학년 신나는 체험학습주간”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0.11.25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20일 ‘신나는 체험학습주간’으로 진행

성연초등학교(교장. 김선희)의 특별한 체험학습이 6학년 학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했다.

지난 16일~20일 ‘2020 높이! 멀리! 6학년 신나는 체험학습주간’으로 진행된 행사는 행복한 에듀테크 ㈜비젼아이(대표. 김금단)의 △방송체험 △VR체험 △드론파일럿 △우드버닝 △테라리움 △3D펜 △소중한 나 △메모리북 △뚜루코딩 △천연염색&천연향수의 10가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고 코로나 19 대비 발열 체크와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진행됐다.

체험은 ‘높이! 멀리! 신나는 체험학습’을 주제로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체험학습, 수학여행 등 활동이 다소 제한적일 수 밖에 없었던 6학년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꿈과 끼를 찾게 하고, 진로교육과도 연계하여 성장과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더불어, ‘우리들의 소중한 날’을 부제로 10가지 프로그램을 ‘초등학교생활의 소중한 추억 나누기’ 테마에 연계하여 각 프로그램활동에 활동별 특성에 맞게 초등학교 생활의 소중한 추억을 상기하는 활동으로 이어갔다.

체험에 참여한 성연초 학생들은 “코로나19로 수학여행도 못가고, 그동안 체험활동도 많이 못해서 너무 아쉬웠는데, 체험학습주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맘껏 즐길 수 있어서 행복했어요.”, “생각했던 것 보다 더 신나고 재밌는 프로그램들이 많았어요. 준비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려요.”라며 소감을 밝혔고,

방송체험을 통해 처음 카메라를 만져봤다는 한 학생은 “새로운 꿈이 생겼어요! 오늘 처음 방송 카메라도 만져보고, 편집기기도 봤는데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 새로운 꿈이 생기니 기분이 너무 좋아요.”라며 기뻐했다.

또 코로나19로 수학여행 등 여러 외부 활동을 하지 못한 6학년 친구들의 갈증을 달래주기 위한 노력으로 △글램핑 △피크닉 △쥬라기월드의 포토&이벤트 죤과 나태주 시인의 ‘풀꽃’의 시 갤러리도 추가 운영하여 감성순화의 공간을 통해 ‘우리들의 소중한 날’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도 마련했다.

포토 이벤트 죤에서 친구들과 사진촬영을 하던 학생들은 “친구들과 여행을 못가서 서운했는데, 이벤트 공간을 통해 글램핑도 가고, 피크닉도 가고..여행보다 더 좋은 체험을 해서 행복했어요. 정말 특별한 추억이 될 것 같아요.”, “다양한 체험들을 해봤지만 오히려 학교안에서 일주일간 이어진 체험들이 더 특별한 의미가 있었어요. 일주일이 짧게 느껴졌어요.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려요.”고 말했다.

‘높이! 멀리!’ 신나는 체험학습을 통해 ‘소중한 날’을 만들어간 성연초 6학년 학생들은 한 주 간의 특별한 체험에 더 단단해짐에 감사해하며 체험을 마무리했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