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부석면, 현대모비스(주)-부석농협과 농특산품 판매 활성화 MOU체결
서산시 부석면, 현대모비스(주)-부석농협과 농특산품 판매 활성화 MOU체결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0.09.0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쪽마늘 및 생강한과 등
1일 부석면행정복지센터에서 현대모비스(주)-부석농협이 농특산품 판매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1일 관내 자동차부품 생산 대기업 현대모비스(주), 부석농협과 농특산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기수 부석면장, 민경희 현대모비스(주) 서산PG장, 우상원 부석농업협동조합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추석을 맞아 현대모비스(주) 사내 온라인장터에서, 부석농협이 납품한 부석 농특산품(서산6쪽마늘, 서산생강한과)을 판매 및 홍보하는 등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부석면행정복지센터는 이 협약을 통해 지역 농특산품이 안정적이고 원활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부석농협은 지역민들이 생산한 양질의 농특산품을 제공키로 했다.

또, 이번 협약과 별개로 현대모비스(주)는 부석면민과의 상생을 위해 구내식당에 매일 40Kg의 부석쌀을 납품키로 합의했다.

우상원 부석농업협동조합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석면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적극 홍보할 뿐아니라 생산농가에는 판로확대를 통한 농가소득증대,도시민에게는 부석면시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안전하게 식탁에 오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열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기수 부석면장은 "이번 MOU체결은 현대모비스(주)가 바이오웰빙특구산업단지 조성 이후 부석면민과의 상생을 도모하는 최초의 공식적인 행사" 라며"앞으로도 기업과 상생방안 마련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