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수돗물 안전 이상무
태안군,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수돗물 안전 이상무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0.08.06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배수지 12곳 긴급 전수검사 결과 소형생물(깔따구 유충 등) 없음

적극적 선제 조치로 총 63곳에 대해 초미세 방충망 설치 중
태안군청
태안군청

태안군이 수도권 일부지역에서 발생한 수돗물 유충 발생 문제와 관련해 관내 배수지 12곳에 대한 긴급 점검을 실시한 결과, 모든 배수지에서 소형생물(깔따구 유충 등)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태안에는 별도의 수돗물 정수장은 없으며, 수돗물 전량을 한국수자원공사에서 관리하는 보령댐 정수장에서 공급받고 있다.

보렴댐 정수장은 유충 발생의 원인이라고 추측되고 있는 활성탄 여과지를 이용하지 않는 표준정수처리방식을 사용하고 있으며, 정수장 확인 결과 유충은 발견되지 않았다.

군은 안전한 수돗물 공급 유지를 위한 선제적 조치로 △배수지 출입구 △점검구 △환풍구 등 유충의 외부 유입이 가능한 모든 통로에 대한 전수 조사를 마쳤으며, 총 63곳에 대해서는 초미세 방충망 설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수질 문제 발생에 대비해 24시간 비상체계를 운영하고 수질민원 발생 시 신속한 현장 확인 및 조치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대비하는 한편, 군 홈페이지에서도 수돗물 유충관련 신고를 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군 관계자는 "긴급 전수조사를 시행한 결과 태안의 수돗물은 유충 발생 문제로부터 안전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점검과 모니터링을 통해 군민께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