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서산경찰서, 스쿨존 주정차 금지 포인트 마크 알림판 부착
서산시·서산경찰서, 스쿨존 주정차 금지 포인트 마크 알림판 부착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0.07.3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앞 어린이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
석림초 스쿨존 주정차 금지 포인트 마크 알림판 설치 모습
석림초 스쿨존 주정차 금지 포인트 마크 알림판 설치 모습

충남 서산시가 스쿨존 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관내 초등학교 29개교를 대상으로 주정차 금지 포인트 마크 알림판을 부착한다고 31일 밝혔다.

서산경찰서와 합동으로 7월 말부터 부춘초·석림초를 시작으로 29개교 500개소에 8월 내 모두 부착할 계획이다.

주정차 금지 포인트 마크 알림판은 학교 인근 불법 주정차를 원천 차단해 어린이들의 등하굣길 등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가로 10cm 세로 20cm 규격의 형광 반사지로 제작되며, 횡단보도 인근에 부착하고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주행하는 운전자 시야를 확보해 보행자를 쉽게 발견할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형광 반사판은 심야시간대 교통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하반기에는 과속 카메라 8대 및 교통신호기 10개소 설치 등 각종 교통안전 시설도 확충할 계획이다.

성기영 서산시 교통과장은 “교통안전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운전자 중심에서 보행자 중심의 교통문화 조성으로 시민이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상반기 어린이 보호구역 내 노란 발자국 89개소, 주정차 금지 표지판 55개소, 소화전 로고 프로젝트 44개소, 과속카메라 8대, 교통신호기 4개소 등 교통안전 시설물을 설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