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지역 우수 농산물 활용 ‘가공 창업보육 심화반 실무교육’ 운영
태안군, 지역 우수 농산물 활용 ‘가공 창업보육 심화반 실무교육’ 운영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0.07.30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과정 이수 농업인 대상, 농산물 가공기술 심화 이론·실습·토론 교육 실시

태안군이 농산물가공 활성화와 농업·농촌 6차 산업화를 위해 적극 나섰다.

군은 지난 29일부터 농업기술센터 창조관 강의실 및 농산물가공지원센터에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심화반 실무교육’을 시작했다.

이번 교육은 식품 가공 전반에 대한 심화된 이론·실무 교육으로 농산물 가공 이해도를 한 차원 높이고 소규모 농산물 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농가가 실질적인 실무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기초반’을 수료한 관내 농업인 40명을 대상으로 9월 4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한국식품정보원 김도훈 강사를 비롯한 5명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우리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신제품개발 제품생산 계획 수립 및 제조공정도 작성 실습 착즙음료·조청·차류 가공 실습 건조 가공 실습 분쇄·환 가공 실습 등의 이론·실습 교육과 함께, 제품 개선을 위한 종합토론 및 생산제품 전시 평가회도 함께 진행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농산물 가공 창업을 준비하는 농업인의 실질적인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농산물 가공 이론·실무 교육을 넘어 시제품 생산단계까지 확대해 나가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가공제품생산이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한편 안전하고 건강한 가공 상품 공급을 통한 농산물가공 선순환 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