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마을대학' 개강
서산시'마을대학' 개강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0.07.29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서산시민센터, 마을리더 및 주민 40여 명 참가…8월 26일까지 운영

서산시가 지난 28일 시민센터에서 변화되는 마을 만들기 사업의 이해와 공동체 형성의 일환으로 마을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마을만들기 사업의 예비단계를 완료한 마을리더 및 주민 34명이며, 마을만들기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 위한 방안 등을 수강하게 된다.

개강식에 참석한 마을리더 및 주민 40여 명은 앞으로 8월 26일까지 6회에 걸쳐 마을만들기 효율적 추진 및 마을간 갈등관리 방안 등을 본격 수강하게 된다.

내용은 마을자원을 활용한 스토리텔링 작성, 마을 발전 비전 수립, 전문가 컨설팅을 통한 마을발전 계획 등을 담았다.

마을만들기 예비단계 과정 수강 시 미흡했던 점과 우수한 점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마을별 협의를 통해 효과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토론시간과, 우수 선진사례 답사시간도 구성했다.

한준섭 부시장은 "마을만들기 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들의 참여로 사업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이 원활히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며 "주민 스스로 이끄는 마을사업 완성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한편 시는 마을단위 교육과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마을만들기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