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행문위 ‘포스트코로나’ 문화예술체육 활성화 주문
충남도의회 행문위 ‘포스트코로나’ 문화예술체육 활성화 주문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0.07.19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국·충남도서관 소관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 청취

충남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위원장 정병기)는 지난 17일 열린 제323회 임시회 3차 회의에서 문화체육관광국과 충남도서관으로부터 올해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보고받고 소관 조례안을 심사했다.

김옥수 부위원장(비례·미래통합당)은 “지역향토문화축제 현황 관련 연기, 취소, 미결정 사항으로 보고돼 있는데 행사가 취소된 경우 지원금에 대한 철저한 점검이 필요하다”며 “온라인, 비대면 등 프로그램 아이템 발굴도 추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기영 위원(예산2·미래통합당)은 “충남 스포츠센터, 도립예술의 전당 등 지역주민들이 기대를 걸고 있다”면서 “계획대로 차질 없이 건립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관광인프라, 팸투어 등을 비롯해 예산확보, 집행에 대한 사항도 코로나19에 대응하여 추진해 달라”고 건의했다.

이종화 위원(홍성2·미래통합당)은 “고품격 문화도 향유하고 여가시간을 최대한 활용해 문화생활을 누리는 것이 도민이 잘 사는 삶이라고 생각한다”면서 “그러한 부분을 뒷받침 해주는 역할은 문체국의 핵심인 만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김연 위원(천안7·더불어민주당)은 “4차산업 선도 빅데이터센터 개소 추진을 앞두고 있는 것을 알고 있다”면서 “공공데이터와 민간데이터를 구분하지 말고 통합해서 민간·공동데이터를 15개 시군이 공동으로 활용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일원화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형도 위원(논산2·미래통합당) “충청남도 영상·영화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안 심의에서 영화 상영 끝난 후 세트장이 흉물로 변하지 않도록 반영구적 세트장 설치로 장기간 관광명소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영우 위원(보령2·더불어민주당)은 “미술관, 박물관, 문화예술회관 등 이미 타 시도나 우리도내 시군에서도 완공된 건축물이 많다”면서 “앞으로 지어질 도립미술관을 세계적으로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건축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정병기 위원장(천안3·더불어민주당)은 “문체국 소관 출자·출연기관 4곳은 조례에 따라 매년 회계연도가 끝난 후 3개월 이내 결산서를 도의회에 제출해야 하지만 그동안 한 번도 보고받은 적이 없다”면서 문체국의 미온적인 점검 태도를 강하게 지적하고 개선을 촉구했다.

한편 행문위는 이날 의원 발의 조례안 2건, 도지사 발의 조례안 3건을 심의·의결했으며 1건(충청남도 문화예술회관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절차상 문제를 이유로 보류 처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