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생활개선회,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만든다
당진시생활개선회,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만든다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0.07.0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천생태계 보전 위한 '친환경 세제 만들기' 실천

당진시는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해 지난 2일부터 면천면생활개선회를 시작으로 12개 읍면동 회원 600여명을 대상으로 생활개선회 과제교육을 7월 한 달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생활개선회 회원들이 배워 본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이엠 등으로 만든 친환경 이엠세제와 구연산, 향오일, 유연제 등으로 만든 섬유유연제는 자연 생분해율이 90% 이상 되는 친환경 세제로 환경 훼손도가 낮아 생활하수로 인한 수질오염을 줄일 수 있다.

이외에도 읍면동의 영농기술을 보급하고 있는 상담소장의 벼, 콩, 고추 등 당면한 영농현장교육과 공익형직불제, PLS제도, 유용미생물의 활용,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등 농업인이 알아야 될 정책과 농업 현장기술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 생산에서 비롯되는 영농폐기물 및 부산물의 올바른 처리와 농촌 생활 속에서 발생되는 오염물질을 줄여 미세먼지, 수질오염 등을 경감하는데 생활개선회원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해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의 발전에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과제교육은 수질오염의 원인이 되는 합성세제를 친환경 세제로 바꿔 사용함으로써 하천생태계 보전과 삽교호, 석문호 등 수질개선을 도모하고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만들어 나아가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