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단 첫해 돌풍의 주역 보령머드팀, 한국여자바둑리그 우승 넘본다.
창단 첫해 돌풍의 주역 보령머드팀, 한국여자바둑리그 우승 넘본다.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0.06.16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여자랭킹 1위 최정을 보유한 보령머드팀이 창단 첫해 돌풍을 일으키며 2020 한국여자바둑리그 우승을 넘보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보령머드팀의 맹활약에 힘입어 바둑리그를 통한 도시 브랜드 가치 향상 및 스포츠도시로 우뚝 선 보령시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보령시에 따르면 지난 14일 저녁 열린 한국여자바둑리그 4라운드에서 보령머드팀은 1위를 달리고 있던 서울 부광약품과 접전 끝에 패배했지만 현재 3승 1패를 기록하며 대회 우승에 대한 기대를 놓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보령머드팀은 지난달 23일 펼쳐진 1라운드에서 강호 인천 EDGC팀을 2대1로 격파하고 지난달 30일 열린 2라운드에서도 전 대회 챔피언인 부안 곰소소금팀을 맞아 2대1로 승리를 거뒀다.

또한 지난 5일 열린 3라운드에서는 서귀포칠십리팀을 상대로 2대1로 승리를 거두었으며 보령머드팀의 에이스인 최정 선수는 14일 아쉬운 팀 패배 속에서도 승리해 국내 여자바둑 50연승, 여자 바둑리그 21연승 등 대기록을 기록하고 있어 거침없는 질주를 이어갔다.

앞서 보령시는 보령의 딸이자 세계 여자랭킹 1위인 최정 9단을 앞세워 감독인 문도원 3단을 비롯해 여자바둑 랭킹 20위인 강다정 2단 여자바둑 랭킹 31위인 김경은 1단 올해 입단한 박소율 1단 등으로 보령머드팀을 창단해 올해 첫 한국여자바둑리그에 참가하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보령출신 최정 9단을 비롯해 감독과 선수들의 노력으로 보령머드팀이 초반 돌풍을 일으키고 있어 한국여자바둑리그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고 있다”며 “대회 우승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길 기원하고 이에 따른 관광 보령, 도시의 가치도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