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제10회 대한민국 의병의 날 기념행사’ 개최
홍성군, ‘제10회 대한민국 의병의 날 기념행사’ 개최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0.06.03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주읍성 일원에서 150여명 참석해 의병정신 기려
▲ 홍성군, ‘제10회 대한민국 의병의 날 기념행사’ 개최
▲ 홍성군, ‘제10회 대한민국 의병의 날 기념행사’ 개최

‘제10회 대한민국 의병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이틀간 홍성군 홍주읍성 일원에서 개최됐다.

31일 전야제에서는 한국사 대표강사 ‘큰별쌤’ 최태성씨가 “의병, 나라를 위해 스스로 떨쳐 일어나다”라는 주제로 역사 강연을 진행했고 한국연극협회 홍성군지부 주관 하에 “의병이여 일어나라”라는 주제로 지산 김복한 선생 등의 의병 궐기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기념행사 당일인 6월 1일에는 윤종인 행정안전부 차관, 양승조 충청남도지사, 홍문표 국회의원, 김석환 홍성군수와 대한민국의병기념사업총연합회 및 여주시 독립운동가기념사업회, 의병단체 및 후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주천년 역사의 의로운 의병 홍주항일의병”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행사의 막을 올렸다.

이어 태권도 공연, 환영사, 유공자 표창 및 기념사, 추모사, 헌시 낭독, 의병의 노래 합창, 만세 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반만년 역사 속에서 누란의 위기 때마다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선조들의 고귀한 의병정신과 독립정신이야말로 시대를 넘어 계승·발전시켜야 할 정신적 자산이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홍성이 의병의 중심 고장임을 널리 알리고 홍주의병의 역사적 의의와 가치를 재조명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