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전국 군단위 유일 '놀이혁신 선도지역' 선정
홍성군, 전국 군단위 유일 '놀이혁신 선도지역' 선정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0.05.2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 1억 확보…보편적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추진

충남 홍성군이 보건복지부 주최 ‘2020년 놀이혁신 선도지역’ 사업에 공모한 결과 전국 군 단위 지자체에서 유일하게 선정돼 국비 1억원을 지원받는다고 19일 밝혔다.

‘놀이혁신 선도지역’은 지역 여건에 적합한 놀이사업 모델 개발·시행·검증 등을 통해 놀이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아동의 놀 권리보장을 선도하는 지자체를 선정하는 사업이다.

군은 이번 공모에 도농복합형 지역 여건을 고려한 ‘I(아이) 신나 YOU(유)’라는 내용으로 참여했으며 전국 10개 지자체 중 유일하게 군 단위에서 선정됐다.

이번에 공모 사업에 선정된 ‘I(아이) 신나 YOU(유)’는 소득기준, 가구특성 등에 제한 없이 홍성군에 거주하는 만 6~12세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보편적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바우처)이다.

구체적으로는 학교, 아동복지시설, 마을 놀이터, 경로당 등에 숙련된 놀이 활동가가 파견돼 아동의 발달 정도에 맞춘 놀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아동들에게 다양한 놀이 기회 및 활동을 유도해 건전한 또래 문화 확산 및 사회적응력 향상에 기여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아동 시기에는 몸과 마음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뛰어노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공모를 통해 놀이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아동들에게 자발적으로 응용 가능한 순수놀이 기회를 제공해 놀이혁신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