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아이에게 생애 첫 책 선물을 드립니다", 북스타트 실시
논산시, "아이에게 생애 첫 책 선물을 드립니다", 북스타트 실시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0.05.1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스타트 포스터=논산시 제공
북스타트 포스터=논산시 제공

영·유아를 대상으로 책 읽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눈길을 끈다.

11일 시에 따르면 시는 오는 16일부터 영·유아들이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2020년 북스타트'사업을 시행한다.

북스타트 사업은 논산시 거주 6-18개월 영·유아에게 책꾸러미(그림책 2권, 에코백, 안내책자, 손수건)를 제공하고, 영·유아 및 (조)부모 등 신청자를 대상으로 독서, 육아 교육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서비스이다.

책꾸러미는 취암동 열린도서관 어린이실에서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배부하며, 강경도서관과 연무도서관은 리모델링 공사 완료 후 재개관(7-8월)시 수령가능하다.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nonsan.go.kr)에서 영·유아 이름으로 회원가입한 후 주민등록등본과 보호자의 신분증을 지참해 도서관을 방문, 회원증을 발급하고, 신청서를 작성하면 책꾸러미를 수령할 수 있다.

영·유아 및 (조)부모 등 북스타트 신청자를 대상으로 한 부모 교육 및 행복한 아이키우기 프로그램은 하반기에 운영 될 예정이다.

북스타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평생교육과 도서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어려서부터 책과 친해질 수 있도록 독서 흥미를 유발하는 것은 물론 아이와 부모 간의 유대감을 바탕으로 가족 독서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을 친숙한 공간으로 만들고, 일상생활 속 독서분위기가 자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