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성봉학교,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개학식' 가져
서산성봉학교,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개학식' 가져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0.04.1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성봉학교(교장 이종권)는 지난 9일 고등학교 3학년과 중학교 3학년의 개학을 맞이하여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온라인 개학식을 실시했다.

온라인 개학식 이전에도 성봉학교의 유튜브 채널을 활용하여 온라인 개학 및 원격수업을 위한 실시간 온라인 방송을 하였으며, 실시간 온라인 방송 시작 전에는 학부모와 학생 및 교직원에게 유튜브 방송 안내 문자를 발송하여 학생들이 유튜브로 학교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도왔다.

온라인 개학식은 학교에서 진행되는 개학식의 식순과 같이 국민의례, 애국가 제창, 초·중·고·전공과 담임교사 및 교과 전담교사 소개, 교장 선생님 말씀, 교가 제창, 폐회 순으로 진행됐으며, 학부모 및 학생들은 실시간 채팅을 통해 학교에 있는 선생님들과 쌍방향 소통을 했다.

이는 단순히 학생에게 유튜브 컨텐츠 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 개학으로 인해 가정에서 학습하는 성봉학교 학생들이 유튜브 영상으로 나마 선생님을 만나며 개학에 대한 설렘과 기대를 가지고 원격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자 했다.

이종권 교장은 "아직은 학생들과 직접 만나지 못하는 온라인 개학이지만, 다양한 방법을 활용한 영상 제작으로 학습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며 "가정에서도 학생들이 영상 학습할 수 있도록 도움을 부탁드린다" 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