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20대 청년 200명, 더불어민주당 조한기 후보 지지선언
서산 20대 청년 200명, 더불어민주당 조한기 후보 지지선언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0.03.27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들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센터' 공약, 꼭 실현해 달라
서산태안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 조한기

서산시에 거주하거나, 주소지를 두고 있는 20대 청년 200명이 조한기 제21대 서산·태안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후보(이하 조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이들은 "조 후보는 청년을 위한 서산을 만들 적임자" 라며 지지 의사를 밝혔다.

또한 청년들은 "요즘 청년들이 살아가기 어려운 사회이다. 청년 거주문제, 일자리문제, 결혼 및 출산, 육아 문제 등 생활 속에서 많은 어려움을 떠안고 살아가고 있다" 며 조 후보에게 "정치인으로서 청년들의 짐을 덜어주셨으면 좋겠다" 고 요청했다.

이에 조 후보는 "청년들의 어려움을 잘 이해하고 있다" 며 "중앙당과 함께 청년들의 주거 기본권을 보장하고, 청년 일자리 정책을 체계적이고 다각적으로 추진하겠다" 라는 뜻을 내놓았다.

또 "청년이 강한 서산, 청년이 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 고 강조했다.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서는 "청년들이 외부로 빠져 나가지 않고 우리 지역에 계속 살 수 있도록 문화, 보육, 교육 등 여건을 제대로 갖추어야 한다" 며 "지역에 입주한 기업들이 지역 인재를 많이 고용할 수 있도록 회사, 노동자, 지자체, 정부, 지역사회가 함께 논의의 틀을 만들겠다" 고 답했다.

청년들은 조 후보에게 "특히 서산에는 문화시설이 부족해 타지로 빠져가는 청년들이 많다" 며 "청년들이 공연과 전시도 보고,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센터를 만들겠다는 공약을 꼭 실현해 달라" 고 전했다. 

한편 코로나19 여파로 대면접촉 선거운동이 전면 중단된 이래 조 후보는 SNS를 통해 '내 삶을 바꾸는 조한기의 1일 1공약'을 발표하고, 매주 월수금 저녁 8시 30분 유튜브 생방송 '조한기 라이브'를 통해 지역 주민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