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기 서산시농업인대학 신입생' 모집
'제13기 서산시농업인대학 신입생' 모집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0.02.14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열린 서산시농업인대학 입학식
지난해 열린 서산시농업인대학 입학식

서산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역농업의 발전과 전문농업인력 육성을 위해 2020년도 '제13기 서산시농업인대학' 신입생을 이달 28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13기를 맞는 서산시농업인대학은 지금까지 총 834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졸업생들은 서산농업을 대표하는 농업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올해는 곤충산업과정과 발효식품과정이 운영되며, 각각 40명의 신입생을 모집하고, 교육은 3월 입학식을 시작으로 11월 졸업식까지 과정별로 총 23회 100시간의 이론교육과 실습, 현장견학 등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최근 관심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곤충산업과정은 전문 곤충 산업인력 양성과 우리지역의 새로운 소득 작목 발굴을 위해 개설됐으며, 4계절 양봉관리, 애완곤충, 학습용 곤충, 식용곤충 등으로 진행된다.

또 발효식품과정은 우리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식초 및 장류의 개발과 이를 응용한 창업활동으로 4차 산업 시대에 맞는 전문농업인을 양성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자는 서산시에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하며, 서산시에서 영농에 종사하는 농업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이달 28일까지로, 입학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로 방문 접수하면 되며, 입학원서는 시 홈페이지 및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