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5대 핵심 전략과제 ‘더 잘사는 태안 시대’ 앞당긴다!
태안군, 5대 핵심 전략과제 ‘더 잘사는 태안 시대’ 앞당긴다!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0.02.13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치유시범센터・해안케이블카・UV랜드・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초화류 집단군락지 조성 사업 추진
정례브리핑 중인 김종혁 전략사업단장
정례브리핑 중인 김종혁 전략사업단장

태안군이 미래 성장 동력이 될 핵심전략과제 추진에 총력을 다한다..

​군은 13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전략사업단 정례브리핑을 갖고, 5대 핵심 전략과제로 △해양치유시범센터 본격 추진 △해안케이블카 설치 △UV랜드 조성사업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초화류 집단군락지 조성 등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선 '해양치유시범사업'은 올해 초 '해양치유법' 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고, 해양수산부가 해양치유산업을 본격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해양치유산업 활성화 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사업 추진이 급물살을 탔다.

​이에 군은 올해 해양치유산업 조기정착을 위해 군비 2억 원을 들여 해양치유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해양산업 활성화 연구용역을 진행하는 한편, 총사업비 20억 원을 투입해 해양치유시범센터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추진하는 등 각종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2021년에는 총 사업비 340억 원을 들여 지하 1층, 지상 2층의 규모(연면적 8,740㎡)의 '해양치유시범센터' 착공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신진도 일원에는 수려한 해안경관을 즐길 수 있는 '태안해안케이블카 조성 사업'을 진행한다.

​근흥면 신진도리 국립태안해양유물전시관부터 부엌도 구간, 총 연장 1.78km 규모의 ‘태안해안케이블카’는 올해 상반기 중 민간사업자를 모집하고 선정심의위원회를 통해 우선 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이후 선정된 민간사업자와 실시협약 체결, 실시설계 착수 등의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2021년 상반기 중 사업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군은 태안해안케이블카 설치사업을 통해 신진도 일대의 아름다운 바다와 인근 안흥성·국립태안태양유물전시관 등의 역사유적, 유람선 관광 등을 연계해 안흥항 지역을 태안 중부권 관광거점으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4차 산업혁명의 핵심분야인 드론 등을 활용한 국내 유일의 무인조종복합테마파크인 ‘태안UV랜드’ 조성에도 힘쓴다.

​'태안UV(Unmanned Vehicle, 무인이동체)랜드'는 태안군 남면 양잠리 1270-2번지 일원(태안기업도시 내) 11만 5,703㎡ 부지에 총 95억 원을 들여 △드론스쿨 △레이싱서킷 △이·착륙장 △무인조종멀티센터 등 드론 및 원격제어(RC) 비행기·자동차의 무인조종 교육공간 및 체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군은 올해 현대도시개발과 세부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말까지 토목 및 건축공사를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저출산 등 인구감소 문제를 해소하고 군민들에게 다양한 체험·교육·문화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가족복합커뮤니티 센터' 건립을 추진한다.

총 사업비 232억 원을 들여 태안읍 동문리 일원에 6,103㎡ 규모로 조성되는 가족복합커뮤니티 센터는 올해 건물에 대한 공유재산심의와 군 의회 공유재산 관리계획을 승인받고, 실시설계 및 일상감사·충남도 계약심사 등의 행정절차를 마무리해 내년 초 착공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태안 관광브랜드인 '꽃과 바다'의 이미지화를 위해 군비 1억 5천만 원을 들여 읍·면별로 품종을 차별화한 '초화류 집단군락지'를 유휴지에 조성해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이후 '꽃 지도'를 제작해 군 홈페이지 및 SNS 등 각종 매체를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김종혁 전략사업단장은 "태안의 미래 성장 동력이 될 5대 핵심 전략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더 잘 사는 태안' 시대를 앞당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