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조국 전 장관 무혐의' 라는 검사는 반부패부장보다는 '반청렴부장'이 어울린다"
[논평]"'조국 전 장관 무혐의' 라는 검사는 반부패부장보다는 '반청렴부장'이 어울린다"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0.01.20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성일종 원내대변인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 성 일 종 국회의원

'1·8 검찰 대학살' 때 대검 반부패부장으로 임명된 신임 심재철 부장이 대검 내부 회의에서 "조국 전 장관은 무혐의" 라고 주장했다고 한다.

반부패부장이라는 이름보다는 '반청렴부장' 이라는 이름이 참으로 어울릴만한 사람이다.

조국 전 장관과 관련해서는 수사팀이 지난 몇 달 동안 열심히 수사해 왔고 이미 구속영장까지 청구하는 등 나름대로 결론을 내놓은 상태인데, 임명장에 잉크도 마르지 않은 신임 부장이 멋대로 무혐의를 주장하는 것부터가 이치에 맞지 않는 일이다.

게다가 조국 전 장관의 구속영장을 심리한 법원도 "우리 사회 근간인 법치주의를 후퇴시켰다 , 죄질이 좋지 않다" 고 했는데, 검찰에서 반부패 문제를 담당하는 간부가 무혐의라고 주장했다는 것이다.

대통령이 이 사람을 왜 그 자리에 앉혔는지 고개가 끄덕여지는 대목이다.

'1·8 검찰 대학살' 때 이 사람과 함께 임명된 이성윤 신임 서울중앙지검장은 취임사에서 "절제된 검찰권의 행사"를 강조했다.

이 말은 조국 전 장관에 대한 수사가 진행 중이던 지난해 9월 27일,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이 했던 말을 앵무새처럼 그대로 읽은 것이다.
 
이 사람 또한 왜 대통령이 이 자리에 앉혔는지 금새 이해가 된다.

결국 '1·8 검찰 대학살'은 문재인 정권과 조국 전 장관을 보호하기 위한 인사였음이 명명백백히 밝혀졌다.
 
대통령이 신년기자회견에서 말한대로 대통령에게 있는 '검찰 인사권'이 국민을 위한 것인지 정권과 조국 전 장관을 위한 것인지 청와대는 답하라.

2020년 1월 20일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 성 일 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