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보건소, '국가 암 검진' 빠를수록 좋아요
당진시보건소, '국가 암 검진' 빠를수록 좋아요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0.01.13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보건소 전경 사진
당진시보건소 전경 사진

당진시보건소(소장 이인숙)는 암 환자 조기발견 및 치료를 위해 국가 암 검진 대상자에게 유선전화 등을 통한 맞춤형 독려를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암 검진 대상자는 짝수년도 출생자로, 건강보험가입자 중 소득 하위 50%와 의료급여수급자는 본인부담금 없이 무료로 암 검진이 가능하다.

암 종류별 대상자 기준은 위암 만 40세 이상 남·여, 대장암 만 50세 이상 남·여, 유방암 만 40세 이상 여성, 자궁경부암 만 20세 이상 여성, 간암 만 40세 이상 남·녀 중 간암발생고위험군, 폐암 만 54세 이상 74세 이하 흡연자 중 하루 평균 담배 1갑 이상을 30년 이상 피운 흡연자, 하루 평균 담배 2갑 이상을 15년 이상 피운 흡연자이다.

국가 암 검진을 통해 6대 암이 발견된 저소득층 암환자에게는 최대 3년 동안 연간 200만 원까지 본인부담 의료비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은 조기에 발견해 치료할 경우 90% 이상 완치가 가능하다"며 "정기적인 암 검진으로 미리 발견해 치료하는 것이 암 예방에 최선의 방법이니 농한기를 이용해 빠른 시일 내에 암 검진을 받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암 검진을 미루지 않기 위해서는 검진이 가능한 의료기관 예약 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송한 검진표와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되며 지역 내 암 검진의료기관은 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 보건소 보건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