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보건사업 거동불편 대상 미용봉사자와의 간담회 개최
방문보건사업 거동불편 대상 미용봉사자와의 간담회 개최
  • 글로벌뉴스서산 신정국 기자
  • 승인 2019.11.13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일 열린 대한미용봉사회 충청남도지회 서산시지부 봉사자들과 간담회
지난 12일 열린 대한미용봉사회 충청남도지회 서산시지부 봉사자들과 간담회

서산시보건소는 지난 12일 대한미용봉사회 충청남도지회 서산시지부 봉사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거동불편어르신 미용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자원봉사활동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김현경 서산시 부시장과 관계공무원, 대한미용사회 서산시지부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봉사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서산시보건소가 건강취약계층을 위해 할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에 대해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미용사회 서산시지부에서는 2010년부터 미용봉사를 시작해 연간 6회 이상 매년 650여 명의 거동이 불편한 노인, 장애인 등 방문보건관리 대상자들을 방문해 미용봉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방문간호사가 동행해 혈압, 혈당 측정 및 개인 건강관리에 대한 교육도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김현경 부시장은 “미용봉사가 두발정리를 통한 개인위생상태 개선은 물론 미용효과도 있어 대상자들의 자존감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며 “시에서도 다양한 방문보건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좀 더 안락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