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나눔 냉장고 현판식' 가져
'제2회 나눔 냉장고 현판식' 가져
  • 글로벌뉴스서산 신정국 기자
  • 승인 2019.09.17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수석동행정복지센터
지난 16일 수석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제2호 나눔냉장고 현판식'
지난 16일 수석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제2호 나눔냉장고 현판식'

지난 16일 수석동행정복지센터에서 이경래 수석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공동체 구축을 위한 '제2호 나눔 냉장고 현판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지난 5일 동문2동에 오픈한 제1호 나눔냉장고에 이어 제2호 나눔냉장고도 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원을 받아 오픈했으며, 수석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하는 지역특화사업으로 수석동행정복지센터 1층에 설치되어 주5회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나눔냉장고는 독일의 푸드 쉐어링(Food sharing) 운동처럼 나눔을 원하는 사람 누구나 물품을 채워놓고, 필요한 누구나 꺼내어 이용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어, 식사해결이 어려운 어르신, 아동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나눔냉장고 사업이 안정적으로 운영 될 수 있도록 운영상황을 모니터링해 보완·개선할 예정이다.

진중관 시 사회복지과장은 "제1호, 제2호 나눔냉장고 까지 오픈하면서 후원자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기부가 이어지고 있어, 냉장고 한 대가 지역 내 이웃사랑과 따뜻한 정을 쌓는 나눔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며 "나눔냉장고 사업이 지역을 대표하는 복지사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홍보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