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세무과, '찾아가는 이동 세무 민원실' 운영
서산시 세무과, '찾아가는 이동 세무 민원실' 운영
  • 글로벌뉴스서산 신정국 기자
  • 승인 2019.08.22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코오롱레이크뷰, 성연 이안큐브 및 금호어울림 등

서산시 세무과에서는 21일 코오롱레이크뷰, 성연 이안큐브 및 금호어울림 등 신규 입주 아파트 및 오피스텔에서 '찾아가는 이동 세무 민원실' 을 운영했다.

시 관계자는 '찾아가는 이동 세무 민원실' 은 2018년부터 시행되었던 시책으로 시민들의 많은 호응과 요청으로 2019년 준공 예정인 아파트를 대상으로도 연장하여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동 세무 민원실은 신규 아파트 및 오피스텔 입주지원센터를 시 관계 공무원이 찾아가 취득세 신고 및 등기 관련 안내문을 비치하고, 입주민들이 궁금해할만 한 세무 상담과 추진시책 등 다양한 사항들을 종합적으로 상담하여 앞으로 발생할 민원에 선제적으로 대응했다.

향후 신규 아파트 및 오피스텔의 추가 요청시, 평일 관공서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서 시 관계 공무원이 직접 찾아가 취득세 현장 접수와 더불어 각종 지방세 상담은 물론 분양권 공동명의 및 셀프 등기 절차, 임대 사업자 감면 사항 등 종합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취득세는 취득일로부터 60일 이내에 신고·납부하지 않으면 20% 가산세가 부과되므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으며, 앞으로도 주민 곁으로 다가가는 적극적인 세무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응준 시 세무과장은 "시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세무민원에 대하여 시 관계 공무원이 직접 찾아가 상담하므로 평소 궁금하셨던 일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이동세무 민원실을 찾아주시길 바란다며 향후 운영 예정인 이동세무 민원실에도 더 많은 시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