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정호 서산시장, “보편적 평생교육, 모두의 평생학습”
맹정호 서산시장, “보편적 평생교육, 모두의 평생학습”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1.12.03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편적 평생학습 실현 ‘100만인 서명운동
맹정호 서산시장이 3일 시장실에서 보편적 평생학습 기본권 실현을 위한 '100만인 서명운동' 챌린지에 동참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이 3일 보편적 평생학습 기본권 실현을 위한 '100만인 서명운동' 챌린지에 동참했다.

챌린지는 평생학습을 통해 국민이 변화하는 시대에 적극 대응해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도록 지원하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맹 시장은 "시는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회원도시로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학습사회를 열어가기 위해 실천하고 노력하고 있다" 고 밝혔다.

이어 "성공적인 100세, 4차산업혁명, 디지털 사회 등 급변하는 사회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평생학습은 시대적 요구이자 사명" 이라고 했다.

끝으로 "'국가가 책임지는 평생교육' , '보편적 평생교육 실현'을 위한 100만인 서명운동의 성공적인 달성을 위해 동참해달라" 고 했다.

시는 2006년 평생교육도시로 지정돼 인문·교양·문화·취미 등 다양한 주제의 배움 기회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 3월 서산시평생학습관을 시민의 접근이 용이한 곳으로 확장·이전하고 코로나19 속 인터넷, 전화 등 비대면 교육을 통해 중단없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 힘쓰고 있다.

한편, 맹 시장은 다음 챌린지 주자로 가세로 태안군수, 박정현 부여군수, 노박래 서천군수, 김동일 보령시장을 지목했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