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당초등학교, 꿈누리 진로·인성체험캠프 열어
강당초등학교, 꿈누리 진로·인성체험캠프 열어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1.12.0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일 강당초등학생들은 진로,인성캠프에서 조향사를 체험하고 있다

서산 강당초등학교(교장 한중흠)는 지난 1일 전교생 대상으로 2021 꿈누리 진로·인성체험캠프를 열었다.

이번 캠프는 긍정적 자아개념을 형성하고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탐색하며 의사소통하는 역량을 기르기 위해 진행됐다.

또한 학생들이 일과 직업의 의미와 역할, 직업세계의 다양성과 변화를 이해하고 일에 대한 긍정적이고 개방적인 태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전문 외부 강사들의 진행으로 플로리스트, 공예전문가, 가상현실전문가, 조향사, 네일아티스트 중  2개의 직업에 대한 소개를 듣고 실습 도구를 활용하여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저는 플로리스트와 네일아티스트를 체험했어요. 직업에 대해 설명을 듣고 바로 직접 체험까지 해보니까 정말 플로리스트와 네일아티스트가 된 것 같았어요. 둘 다 너무 재밌었지만 제가 하고 싶은 플로리스트가 더 좋았어요" 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중흠 교장은 "1학기 때는 학생들이 진로와 직업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얻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진로에 대한 시야를 확대하며 인간다운 성품과 역량을 길렀었다" 며 "오늘은 그것들을 토대로 직접 체험해보고 스스로 진로와 직업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