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공공문장 바로쓰기 자치단체 소통 부문 대상
서산시, 공공문장 바로쓰기 자치단체 소통 부문 대상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1.11.30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맹정호 서산시장이 30일 시장실에서 (사)우리글진흥원 김광시 이사장과 공공문장 바로쓰기 자치단체 대상을 수상하고 관계자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잇다. 사진좌로부터 박노수 시 자치행정국장, 조영란 교육성과팀장, 양영채 사무총장, 김광시 이사장, 맹정호 서산시장, 오명철 고문, 가다인 주무관, 이문구 자치행정과장

서산시가 (사)우리글진흥원 주관 '공공문장 바로쓰기 자치단체 대상' 에서 소통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김광시 우리글진흥원 이사장은 30일 시청을 방문해 맹정호 서산시장에게 상패를 전달했다.

시는 올해 각종 보고서 등 서식, 사업명, 문화재 안내판 문안 수정 사업 등 올바른 우리말 사용을 위한 모범적인 행정을 펼쳤다.

특히 공직자 국어능력 향상 및 공공문장 바로잡기 등의 교육을 적극 수료토록 권장해 시민 누구나 쉽게 행정을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맹정호 시장은 "시민과 쉽게 소통하기 위해 올바른 공공언어 사용에 노력한 것이 좋은 평가 받았다" 며 "앞으로도 쉽고 바른 공공문장을 사용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우리글진흥원은 비영리법인으로 매년 우리말 바로쓰기 노력을 통해 타자치단체에 귀감이 되는 자치단체를 발굴하고 있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