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희 서산시의회 의장, 보훈복지문화대학서
이연희 서산시의회 의장, 보훈복지문화대학서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1.11.24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와 민주주의 수호하신 희생에 감사, 보훈 및 노인복지안전망 촘촘히 설계”
이연희 서산시의회 의장이 지난 23일 보훈회관을 찾아 '행복한 어르신, 건강한 노후'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실시하고 있다. / 서산시의회 제공

서산시의회는 이연희 의장이 지난 23일 보훈회관을 찾아 ‘행복한 어르신, 건강한 노후’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펼쳐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상이군경회 서산시지회(지회장 조문호) 보훈복지문화대학 수강생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시간 가량 이어 이번 특강은 시민들의 부름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직접 찾아 대화를 나누고 소통하는 이 의장의 평소 철학이 반영된 활동의 하나로 ▲ 한국사회의 유리천장 ▲ ‘100세 시대’, 인생 제2막 ▲ 건강한 노년을 위한 건강수칙 ▲ ‘고마워’ 손편지 쓰기 ▲ 스스로가 행복해야 모두가 행복하다 ▲ 서산시 주요 노인복지 정책 ▲ 서산시의회 의정활동 등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이 의장은 “어르신들께서는 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을 몸소 겪으시고 독재의 억압을 이겨내셨으며, 산업화의 기적을 일궈내신 세대라”면서 “어르신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고 공경하는 것은 그 혜택을 누리고 있는 우리 젊은 세대의 마땅한 의무라”고 강조했다.

이 의장은 이어 “사회와 시대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윗세대의 경험과 노하우가 다음 세대에 공유되고 이어져야 한다”면서 “다음 세대를 위해 솔선수범을 보여주시는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피력했다.

이 의장은 끝으로 건강하고 보람 있는 노후를 보내기 위한 방법으로 자녀와 손주들에게 손 편지로 소통하기를 제안하며 이날 강의를 마무리했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