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석남동 노인회 분회사무실 개소
서산시, 석남동 노인회 분회사무실 개소
  • 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 승인 2021.11.25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담 나누는 희망의 사랑방
19일 석남동 노인회 분회 사무실 개소식

충남 서산시가 24일 남원3길 19 일원에서 석남동 노인회 분회 사무실 개소식을 열었다.

이날 맹정호 서산시장, 이연희 시 의회 의장, 조완호 석남동장, 서산시의회 안원기 시의원,우종재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장, 이윤석 석남동통장단협의회장, 한승규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성경만 석남동체육회장 등 50여 명이 참석해 개소의 기쁨을 함께했다.

개소식은 테이프 컷팅 ,내빈소개, 국민의례, 노인강령낭독,감사패 전달,경과보고, 인사말,축사,케이크절단 순으로 이어 졌다.

서산시는시는 지난해 3월부터 약 8천여만 원을 투입해 지상 1층, 151.44㎡(약 45평) 규모를 임대해 리모델링 및 내부수리를 거쳐 올해 1월 개소했다.코로나19로 개소식은 늦춰 열었다.

석남동분회 사무실은 지역의 통합적인 노인회 사업과 친목, 건강한 삶 영위를 위한 각종 활동을 지원할 사랑방 역할을 할 것으로 시는 전망했다.

최수길 석남동 분회장은 "분회사무실 개소에 물심양면으로 아낌없이 지원해 준 서산시와 서산시의회의 협력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석남동 분회가 더욱 화합하고 발전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그동안 동지역 노인회 사무실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산시는 관내 387개소 경로당에 운영비 등 총 56억원을 지원했으며, 그중 6개 경로당을 신축하고 230개의 경로당을 보수했다./글로벌뉴스충청 신정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